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 캐스퍼 구입기(터보 디 에센셜 아이보리) ①온라인 계약

by 쏘그밍 2024. 4. 5.

 

드디어 내가 차를 샀다!!!

강아지 병원 가거나 좀 멀리 나가야 할 때 등등.. 차가 있으면 참 편하겠다고 생각만 몇 년째,,

운전하는 게 겁나고 무서워서 차를 사는 건 엄두도 못 냈었는데

어느 날 문득 갑자기 운전을 하고 싶다는 생각과 일단 차가 있어야 뭐라도 배울 것 같다는 생각에

무작정 차를 사기로 결심했다!!!

 

나는 나중에 차 사면 꼭 미니쿠퍼나 피아트를 사야지 맘에 품고 있었지만

디자인이 이쁜 것 말고는 현실적으로 실용적인 차는 아니라고 생각했기에,, 그렇다면 나는 캐스퍼를 사야지!!!!

캐스퍼는 출시했을 때부터 한눈에 반하기도 했고 미니쿠퍼, 피아트가 아니라면 캐스퍼를 사야겠단 맘은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다른 차는 보지도 않고 캐스퍼로 결정했다 ㅎㅎ

 

구매한 모델은 캐스퍼 가솔린 1.0 터보 디 에센셜, 색상은 언블리치드 아이보리로 구매했다.

 

캐스퍼는 딜러 없이 온라인 구매만 진행되고 있기에

내가 알아보고 내가 구매한 절차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

 

 

① 온라인 계약


https://casper.hyundai.com/

 

현대자동차 캐스퍼 온라인 - CASPER

현대자동차의 경형 SUV 캐스퍼, 오직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구매 가능! 지금 특별 이벤트와 함께 만나보세요.

casper.hyundai.com

 

캐스퍼는 기획전 차량으로 구매를 하면 할인을 받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 차량은 인기가 많은 트림, 옵션으로 미리 생산되어 출고 대기 중인 차량이라 구매하면 빠르게 차를 받아볼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캐스퍼 홈페이지 상단 메뉴 > 특별 기획전에서 내가 원하는 트림, 옵션 등 선택해서 보면 된다.

https://casper.hyundai.com/vehicles/car-list/promotion?exhbNo=E20240401

 

현대자동차 캐스퍼 CASPER - 할인차량 보기

현대 캐스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고 싶다면? 한정 기간 진행되는 특별 기획전을 놓치지 마세요.

casper.hyundai.com

 

난 인스퍼레이션과 디 에센셜 트림 중 고민을 많이 했다.

일단 내가 꼭 넣고 싶은 옵션은 터보, 스마트센스, 컴포트였다.

인스퍼레이션은 터보를 제외한 모든 옵션이 추가된 모델이고, 디 에센셜은 3개 옵션을 별도 추가했어야 했다.

(※캐스퍼 액티브가 터보 옵션임)

 

디 에센셜트림에 3가지 옵션을 추가한 금액과

인스퍼레이션 트림에서 터보 옵션만 추가한 금액을 비교해 보았는데 70만 원 정도 차이가 나는 듯.

디 에센셜 트림에도 웬만한 옵션은 모두 들어가 있어서 굳이 돈을 더 주고 인스퍼로 구매할 필요성을 못 느껴

나는 디 에센셜 트림에 터보, 스마트센스, 컴포트 옵션을 추가한 모델을 구매했다.

 

※ 참고로 디 에센셜 + 터보 + 스마트센스 + 컴포트 조합은 기획전 차량으로 잘 안 나오는 듯.

수시로 검색해서 차량이 나오면 바로 계약을 해두는 것을 추천!

계약금이 따로 없고 취소도 가능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차량이 나오면 바로 계약을 해놓아야 함.

 

내가 조회했을 때는 이 조합으로 차량이 1개 나와있어서 냉큼 계약서부터 작성했었다.

전자서명까지 하면 계약이 완료되며 기한 내에 결제까지 해야 구매가 완료된다.

 

 

 

내가 구매한 차량은 아산출고센터에서 배송되어 배송비가 좀 비쌌었다ㅜㅜ

기획전 차량 할인 10만 원 + 봄맞이 쿠폰할인 40만 원으로 총 50만 원 할인받았고

결제 시 임시운행 의무보험료 1,900원 추가 결제했다.

 

결제 시 카드는 CASPER 전용 경차카드를 신청하여 구매했고,

카드신청하면 실물카드가 없어도 바로 카드번호는 조회할 수 있기에 카드번호로 구매하면 된다.

https://www.hyundaicard.com/cpc/cr/CPCCR0201_01.hc?cardflag=RC&cardWcd=HSCHCR

 

카드 혜택 안내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에 경차유류세 환급받는 카드

www.hyundaicard.com

 

※ 참고로 후에 차량번호 나오면 현대카드에 차량번호 알려줘야 경차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음.

국세청 심사 후 유류세 환급 대상에 해당하면 연회비 환불받을 수 있음.

나는 어제 카드사에 차량번호 알려줘서 국세청 심사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

실물 카드 받으면 다시 포스팅하는 걸루~ㅎㅎ


처음엔 차알못인 내가 딜러 없이 혼자 모든 걸 알아보고 결정해야 하는 게 좀 어려웠다.

그리고 이 큰돈을 온라인으로 덜컥 결제하는 게 맞나? 싶었던 ..ㅎ

그래도 그만큼 더 많이 공부하게 되고 내가 모든 걸 알아보고 구매한 거라 더 뿌듯!ㅎㅎ 훗

 

 

다음은 차량 배송과 인수에 대한 포스팅으로 돌아옵니다앙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