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야탑역/회 맛집] 자연산 전문 횟집 '작은어촌'

by 쏘그밍 2024. 1. 13.
자연산 전문 '작은어촌'
✔️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장미로 86 이코노샤르망 105호
✔️ 전화 : 0507-1389-0025
✔️ 영업시간 : 월~일 15:00 - 01:00
✔️ 포장, 무선 인터넷,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배달, 주차

 

16년 전통의 작은어촌.

벌써 몇 번째 방문인지 모르겠다.

회 먹고 싶은 날엔 무조건 생각나는 작은어촌!

평소 회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여기 때문에 더 자주 생각나는 것 같기도 ㅎㅎ

 

 

작은어촌은 야탑역 1번 출구로 나와 먹자골목 초입 쪽 이코노샤르망빌딩 1층에 위치해 있다.

 

https://naver.me/5v4SvnfY

 

네이버 지도

작은어촌

map.naver.com

 

여긴 지나가면서 볼 때마다 항상 손님이 많거나 만석이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도 예약석까지 꽉 차 있었는데 운 좋게 한 테이블 남아있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가게 테이블은 7~8개 정도 있고 테이블 간격이 넓진 않아서 옆자리 손님들의 대화소리가 잘 들린다..ㅋㅋ

이 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음식만 맛있으면 됐지!ㅎㅎㅎ

테이블 간격은 좁아도 층고가 높아서 그런지 확실히 개방감은 좋다!

 

 

<작은어촌 메뉴판>

우리는 주로 참돔이나 모둠회를 많이 먹는데 이번엔 추천메뉴에 있는 참숭어회를 주문했다.

추천메뉴는 제철메뉴로 계절에 따라 바뀐다.

대방어도 먹고 싶었는데 이미 품절!ㅠㅠ

 

 

<작은어촌 기본 상차림>

쌈, 묵은지 백김치,  콜라비/피망, 문어숙회, 잡채전, 김치콩나물국

내가 작은어촌을 좋아하는 이유엔 이 기본 메뉴들 때문도 있다 ><

 

 

횟집에서 묵은지 백김치를 주는 곳이 많이 없는데 묵은지+회 조합은 그야말로 환상의 궁합이다.❤️

회 한 점에 마늘, 고추 얹고 묵은지 쌈 싸서 먹으면 진쨔...꿀맛!!

 

그 옆에 파프리카와 콜라비도 회 나오기 전 간단히 안주로 최고~

달달 ~ 아삭 ~

 

그리고 문어숙회 요것도 쫄깃쫄깃해서 넘 맛있구..

그 옆에 잡채전..! 잡채전이라는 것을 여기서 처음 먹어본 것 같은데 진짜 별미다.

계속 계속 먹고 싶은 맛.

 

 

특히, 김치콩나물국.. 진짜 이것만 있어도 소주 몇 잔은 마실 듯 ㅋㅋ

김치도 많이 들어가 있고 국물도 찐하고 얼큰, 칼칼해서 진짜 기본메뉴로 이런 안주가 나온다는 게 짱..!

 

 

드디어 메인메뉴 참숭어회가 나왔다.

참숭어회 45,000원

 

참숭어가 이렇게 맛있는 회였던가???

 엄청 고소하고 기름진 식감이 방어 같기도 하고

맛있다를 연발하면서 계속 먹은 듯 ㅋㅋ

추천메뉴인 이유가 있었다!!

 

 

회 한 점에 술 한잔씩~ㅎㅎ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맛이다.

 

 

남자친구가 갑자기 건네준 회 꽃다발^^ㅋㅋㅋㅋㅋ

아주 행보카다 행보케~~❤️

우린 오늘도 작은어촌 맛에 반해서 조만간 또 올 듯싶다.ㅎㅎㅎ

 

야탑역에서 맛있는 횟집 추천해 달라고 하면 고민 없이 '작은어촌'가라고 추천해 줄 거당.

 

https://naver.me/G5rQiExL

 

작은어촌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8 · 블로그리뷰 64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